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꿈]돼지꿈을 꾸면 대박이 터진다고?- 돼지꿈과 복권(로또)

728x90

생전 복권 한 장 사지 않던 사람이라도 간밤에 꾼 꿈이 돼지꿈이라면 혹시나 하는 마음에 복권 판매소로 걸음을 옮기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만큼 우리 나라 사람들의 뇌리에는 돼지꿈 하면 돈과 관련된 행운, 즉 복권당첨이라는 공식이 알게 모르게 성립되어 있다.



이러한 인식은 지위고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얼마전 직장인 4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꾸고 싶은 꿈 1위에 돼지꿈이라고 답한 직장인이 무려 56%로, 22%를 차지한 용꿈과 12%를 차지한 조상꿈을 압도적인 차이로 앞질렀다. 


만약 당신이 돼지꿈을 꾸면 복권을 구입할 것인가?라는 또 다른 설문에서는 응답자의 과반수가 넘는 53.6%의 국민이 그렇다고 대답함으로써 돼지꿈에 대한 국민들의 믿음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게 해 주었다. 그렇다면 정말 우리가 믿는 것처럼 돼지꿈은 복권 당첨과  깊은 연관이 있는 것일까?


복권 1등 당첨자 43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돼지꿈을 꾼 경우가 26.3%로 가장 많았다고 하니, 돼지꿈이 복권 당첨에 효험이 있다는 일반인들의 믿음이 사실 무근이라고 잡아떼기는 어려울 것 같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돼지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이 다 복권에 당첨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이다. 전문가들의 말을 빌리자면 돼지꿈에도 복권을 살 만한 꿈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꿈이 마치 현실처럼 생생하고, 꿈속의 주인공이 자신 혼자 일 때, 같은 꿈을 반복해서 꾸었을 때 확률이 높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엄청난 돼지 무리가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는다.

- 송아지 만한 돼지가 자꾸 자신을 쫒아온다.

- 집안에 뛰어든 흰 돼지를 품에 안는다.

- 커다란 돼지가 덤벼들어 싸워 이긴다.

- 어미돼지가 여러 마리의 새끼를 낳아 우글우글거린다.

- 수십 마리의 돼지가 우리 속에서 서로 싸운다.

- 변을 보고 있는데 돼지가 이를 받아먹는다.

- 사나운 돼지를 입으로 물어뜯는다.


위의 꿈을 꾼 날에는 한번쯤 복권을 사 볼만하고, 돼지꿈과 복권 당첨의 소식은 역시 돼지꿈이 길몽임을 우리에게 말해준다. 또한, 굳이 복권 당첨은 아닐지라도 돼지꿈이 희망과 더불어 우리의 하루를 즐겁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이상 언제까지나 길몽의 힘을 잃지 않을 것이다.


로그인 안 해도 누를 수 있는 ♡공감을 눌러 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